남편 월급관리해서 집사는방법 있다? 없다?

Home » 교육안내 포럼 » 남편 월급관리해서 집사는방법 있다? 없다?

 

요즘 부모님께 손 안 벌리고 신혼부부가 스스로 내집마련하는 게 쉬운 일은 아니죠. 수도권에 집 사려면 도시근로자 평균 월급으로 8-9년씩 걸린다는 기사도 있었는데요. 월급쟁이들의 소득은 예나 지금이나 별반 다를 바가 없는데 집값은 껑충 뛰어버리니 월급으로 먹고 사는 평범한 시민들에겐 집사는 일이 하늘의 별따기가 되어 버렸죠. 전세 구하는 것도 말할 것 없고요.

집사는방법_남편 월급관리1

내 남편 월급관리해서 언제 내집마련하나?
이렇게 생각되는 게 당연하죠.. 저부터도 월급으로 내집장만하진 않았으니까요.ㅎㅎ 월급으로 어느 세월에 내집마련 할까요? 제가 10년도 더 전에 갓 결혼하고 전세살이 할 적만 해도 쥐꼬리만한 월급조차 밀려서 이놈의 월급으로는 집사는방법을 꿈꾸지도 못하겠더군요. 그렇게 해서 시작한 것이 부동산경매 공부였어요. 제 아내가 남편 월급관리 차원에서 저축을 강요한(?) 덕에 모은 3천 만원의 종자돈으로 내집마련에 성공했었죠. 부동산경매 공부하면서 집을 22채 만들고 책을 냈었죠.

4년 전에 머니투데이에 나온, 제 이야기를 담은 기사입니다.
‘월급은 생활비, 집 장만은 경매로’  http://news.mt.co.kr/mtview.php?no=2010041605578124566&type=1

 

평생 써 먹을 수 있는 집사는방법의 기술, 부동산경매
아시는 분은 아시겠지만 부동산경매라는 건 한 번 배워두면 평생 써 먹을 수 있는 재테크 수단입니다. 잘만 배워두면 집사는방법 중에 이것만한 게 없습니다. 여기서 중요한 건 ‘잘만 배워두면’이라는 겁니다. 그 배우는 과정이 쉽게 쉽게, 빨리 빨리 되지 않는다는 점이 좀 불만스러울 수는 있죠. 뭐든지, 서두르면 탈이 나게 되어 있더라구요. 재테크도 마찬가지입니다. 그 중에 특히 부동산경매로 재테크를 하려면 더욱더 느긋한 마음가짐을 가져야 합니다. 차근차근 착실하게 배워서 평생 두고두고 써먹자 하는 마음으로 준비해 보세요. 당장 집사는방법에 성공할 뿐 만 아니라 은퇴 이후에 먹고 살 걱정 안 해도 될 수 있습니다.

 

월급 받는 회사 때려 치고 하라는 거냐?
그런 건 아닙니다. 남편만 회사에 다니시든, 맞벌이를 하시든 상관은 없어요. 경매로 집사겠다고 당장 월급 받는 회사 때려 치면 큰일나겠죠. -.-;; 월급으로 생활비는 필히 벌어야 합니다. 부부가 맞벌이 하다가 한 명은 부동산 전업 투자의 길을, 나머지 한 명은 가족의 생계를 분담한다든지 하시는 방법도 있고요. 저도 처음에 부동산경매 공부를 시작할 때 회사 다니면서 투잡(two-job)으로 하고 있었습니다. 그러다가 월급으로 받는 돈보다 경매로 들어오는 수익이 더 많아질 때쯤 회사를 그만두고 전업투자자의 길을 간 거죠.

 

Pink Piggy Bank

 

부동산경매, 너무 어렵지 않나?
당장에 무언가 큰 걸 기대하고 시작하신다면 어려울 수도 있죠. 하지만 부동산경매로 일 년에 한 건 하면 어때요. 천천히 시작하는 겁니다. 남편도 회사 생활하면서 과외로 조금씩 천천히 부동산 재테크를 하는 겁니다. 1년에 한 건 해도 웬만한 직장인 연봉은 거두어가요.

 

내공이 쌓이면 요령도 늘기 마련
처음에는 당연히 누구나 어렵고 힘듭니다. 회사 생활 또는 집안일하랴, 경매 물건 검색하랴, 임장 가랴, 평일에 시간 내서 법원에 입찰가랴… 더구나 회사 생활 어영부영 할 수도 없잖아요. (주부이시라면 남편의 경우) 그러니 최선을 다해야겠죠. 뾰족한 수는 없습니다. 잠을 줄이든지, 여가를 줄이든지, 무언가를 얻으려면 희생을 따를 수 밖에요.^^
하지만 처음 1년이 어렵지, 결국은 적응하게 마련이라 점점 그 생활이 익숙해지면 어려움을 못 느끼게 되더라구요. 그렇게 1,2년 지나다 보면 요령도 늘어가게 됩니다. 나만의 집사는방법, 재테크 방법을 터득하게 되죠. 남편 월급관리 때문에 걱정이라면 지금부터 천천히 남편과 함께 부동산경매 공부를 시작해보시는 게 어떨까요?

 

2월 18일에 YTN 사이언스 <황금나침반>이라는 프로그램에서 ‘아는 만큼 보이는 경매의 세계’라는 제목으로 저와 Home336의 이야기가 방송되었습니다.
방송을 보시려면 링크를 클릭하세요.

 

남편 월급관리해서 집사는방법, 도움이 되셨나요?
아래 손가락 버튼을 꾸욱 눌러주세요.

[daumview type=”button”][/daumview]

 

홈336 스티커 4

(위 그림을 클릭하시면 home336 카페로 이동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