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계부자순위, 그리고 그들의 공통된 습관 5가지

Home » 교육안내 포럼 » 세계부자순위, 그리고 그들의 공통된 습관 5가지

 

세계 부자 순위(2013년 포브스 세계 억만장자 리스트 기준)
세계적으로 부자인 사람들은 도대체 얼마나 많고, 얼마나 많은 돈을 갖고 있을까요? 포브스의 조사에 의하면 세계의 백만장자는 31,680,000명, 억만장자는 1,426명이 존재한다고 합니다. 그 중에서 순위를 매겨보면 아래와 같습니다.

1. 카를로스 슬림(Carlos Slim Helu)-Telmex CEO
2. 빌게이츠(Bill Gates)-Microsoft CEO
3. 아만시오 오르테가(Amancio Ortega)-Zara CEO
4. 워렌버핏(Warren Beffeet)-Berkshire Hathaway CEO
5. 래리 엘리슨(Larry Ellison)-Oracle CEO

세계부자순위 1위 Carlos_Slim_HelúBy José Cruz/ABr (Agência Brasil [1]) [CC-BY-3.0-br], via Wikimedia Commons

 

부자들의 공통점? 성공하는 5가지 습관!
이들의 공통점은 단순히 수입이 많다는 것에서 그치지 않습니다. 세계적인 부자들에게는 어느 정도 공통점이 있는데요. 특히 그들의 습관에서 공통점을 찾을 수 있답니다. 차례대로 한번 살펴볼까요?

1. 규칙적인 생활을 한다.
조사에 따르면 부자들은 81%가, 빈자들은 9%가 할 일 리스트를 갖고 있다고 합니다. 부자들의 44%가, 빈자들의 3%가 일하기 3시간 전에 일어나는 부지런한 습관을 갖고 있고요. 부자들의 63%가 통근 시 오디오북을 듣는다고 하네요.(빈자들은 5%) 부자들의 88%가 하루에 30분 이상 책을 읽고(빈자들은 2%), 그들의 86%는 독서를 좋아한답니다.

2. 부자들은 건강하다.
세계적인 부자들은 일주일에 4번 유산소 운동을 하고(부자가 76%, 빈자가 23%), 패스트푸드 칼로리 소비량도 낮다고 합니다.

3. 아이들을 교육한다.
세계적인 부자들은 아이들 교육에서도 다르네요. 아이들에게 매일 좋은 습관을 가르치고 한달에 10시간 이상 봉사를 하게 하고 한 달에 2권 이상의 책을 읽게 한다고 합니다. 교육관은 사람마다 다르겠지만 그만큼 교육에도 관심이 많다는 얘기겠죠?

4. TV를 잘 안 본다.
텔레비전 보는 시간도 많이 차이 나네요. 부자들은 빈자들의 2배 이상 되는 비율로 매일 1시간 미만으로 텔레비전을 본다고 합니다.

5. 목표를 세운다.
마지막이자 매우 중요한 부분인데요. 부자들은 67%가, 빈자들은 17%가 그들의 목표를 쓴다고 하네요. 또 그들은 목표를 성취하는 데 집중하고 평생동안 교육을 통해 자기를 발전시켜 나가는 걸 중시한다고 합니다. 또한 좋은 습관이 기회를 만든다고 생각하며 나쁜 습관은 나쁜 영향을 미친다고 생각한답니다.

*내용 출처: Habits of the World’s Wealthiest People (Infographic) 

우리는 누구나 부자가 되고 싶어합니다. 하지만 그게 마음처럼 쉽지 않다는 것을 알지요. 세계의 부자들은 나와는 아주 거리가 멀다고 생각할 수도 있지만 그들이 어떻게 살아왔는가를 보면 큰 교훈을 얻을 수 있습니다. 물론 그들도 태어날 때부터 부자집에서 태어나거나, 또는 좋은 대학 나와서 대기업에 취직해서 돈을 잘 벌거나 했을 수도 있죠. 운이 좋아서일 수도 있지만 그럴 만한 노력이 있었기에 가능하다고 생각합니다. 제 경험으로도 그렇고요.^^

관련 글: 월급쟁이 부자되기 어떻게? 직장인 투잡으로서의 경매

부동산경매 Home336 다음카페 바로가기

(위 그림을 클릭하시면 home336 카페로 이동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