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동산 경매의 시작 매물로 나온 물건 살펴보기 임장

Home » 교육안내 포럼 » 부동산 경매의 시작 매물로 나온 물건 살펴보기 임장

부동산 경매의 시작 매물로 나온 물건 살펴보기 임장

부동산 경매를 하기 위해서는 그 물건의 실제 가치를 정확하게 판단하는 것이 가장 중요합니다. 사실 모든 과정이 다 중요하지만 경매 물건의 실제 가치판단을 잘 못 하게 되면 낙찰이 되더라도 수익이 전혀 나지 않거나 오히려 손해 보는 경우도 생기니 신중에 신중을 더해야 합니다.

보통 임장을 하면 해당 물건의 내부를 직접 볼 수만 있다면 참 좋지만 경매로 넘어간 본인의 집을 보여줄 주인은 없습니다. 괜히 욕만 얻어먹는…

통상 아파트의 경우 부동산에 들러서 실 거래가를 알아보고 해당 아파트의 매물이 나온 것이 있다면 그 것으로 갈음을 하고 체크합니다. 부동산에 갔을 때는 아파트를 사고 싶다고 하면서 거래가를 알아보고, 또 팔고 싶다고 해서 거래가를 알아 보는 방법을 써야 정확한 실 거래가를 알 수 있어요.

그런데 막상 임장을 해보면 혼자 하는게 쉬운일은 아니에요. 많이 돌아다녀야 하는 것도 그렇지만 아파트만 경매에 나오는 것도 아니고, 빌라나 단독주택 같은 경우는 더 알아보기 어렵죠. 실제 한 회원님은 빌라 낙찰을 받았는데 막상 빌라 내부를 보니 사람이 살 수 있을까? 라는 생각이 들 정도로 내부가 엉망이었다고 합니다.

하지만 여러 의견들이 더해지면 조금 더 정확한 데이터를 모을 수 있겠죠? 그래서 저희 카페 회원님들은 여럿이 모여서 임장을 가곤 합니다. 이번에는 장안동 중계동 쪽 임장을 다녀왔는데 큰 차로 같이 움직였네요. 같이 다니면 정보도 공유 할 수 있지만 외롭지 않아서 더 좋은 것 같습니다.

부동산경매 부동산경매 부동산경매 부동산경매 부동산경매 부동산경매 부동산경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