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자들의 재테크 '부동산'

Home » 교육안내 포럼 » 부자들의 재테크 ‘부동산’

부자들의 재테크 ‘부동산’ 부자들은 왜 부동산 재테크를 좋아했을까?

현재 부자들을 살펴보면 상속, 증여형, 사업 성공 부자들을 제외한다면 거의 모든 부자들은 부동산 재테크로 재벌이 된 경우가 많습니다. 이런 점이 선호 이유이기도 하며 앞서 말한 상속, 증여형 또한 근본적인 부는 대부분이 부동산이라는 점도 알 수 있죠. 부자들이 부동산 재테크에 남다른 애정을 가지고 있는 이유입니다.

부자_재테크

100%는 아니더라도 부동산만의 매력을 다음과 같은 3가지로 살펴볼 수 있습니다.

1. 다른 자산에 비해 큰 수익률을 보장한다.
지난 몇 년간 오르락 내리락을 반복한 부동산 시장. 장기적인 그래프로 보면 부동산 시장은 현재까지도 상향곡선을 그려오고 있다는 사실, 주식처럼 짧은 기간에 팔지 않는 이상 중장기 재테크로서 부동산은 대부분 투자자들에게 이익을 안겨주었습니다. 그리고 그 어떤 재테크를 보아도 평균적으로 높은 수익률을 제공한 투자 상품은 부동산이 유일했습니다.

2. 다른 자산에 비해 더 적은 세금으로 부의 세습이 가능합니다.
그 이유는 정가의 기준이 없기 때문이죠. 시세라는 것이 존재하지만 권장소비가가 아닌 개인간의 계약 차이기 때문에, 거래가 적은 부동산은 신고하는 금액에 부과하므로 거래 가격이 그대로 보이는 주식이나 채권에 비하여 부의 세습이 유리합니다.

3. 어떤 재테크 방식이나 마찬가지로 투자금 대비 손실이 생길 수 있으나 부동산은 부동산이라는 실물이 남습니다. 채권과 주식처럼 휴지조각이 되는 경우는 없죠. 이는 다른 투자 상품보다 위험도가 낮다라고 판단하는 것입니다.

부동산은 소유하는 것만으로도 어떤 투자 상품보다 높은 수익률을 안겨주었던 효자 재테크 입니다. 시세가 오르게 되면 그 차익으로, 오르지 않는다면 월세 임대료를 통한 꾸준한 수익. 현금의 가치가 급감하는 인플레이션 시장에서도 그만한 가치를 확실히 유지 가능하다는 점을 부자들은 효과적으로 이용했다는 사실. 조금은 어려운 내용이겠지만 부자들이 왜 부동산을 좋아했는지 알 수 있겠죠^^?

new 부동산경매 Home336