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동산 재테크 초보들의 궁금증! 부자들이 부동산을 좋아한 이유는?

Home » 교육안내 포럼 » 부동산 재테크 초보들의 궁금증! 부자들이 부동산을 좋아한 이유는?

부동산 경매에 처음 입문하시는 분들께서는 막연하게 “경매를 통해 수익을 낼 수 있겠지”라고 생각하며 부동산 재테크를 시작하는 경우가 참 많습니다. 그런 생각 보다는 저와 함께 부자들의 부동산 선호 이유를 살펴보며 부동산을 접근하면 좋을 것 같아 공유하고자 합니다.
전세집 vs 내집마련

  1. 부동산은 ‘부동‘이라는 이름에 걸맞게 그 자리에 그대로 남아 있다는 특징을 갖고 있습니다. 움직이지 않는 실물이 남는다는 장점을 지니고 있는 것이죠. 다른 재테크 상품인 주식이나 채권처럼 갑자기 사라지는 상황은 존재하지 않습니다. 부동산이 비록 투자금 대비 손실이 있을 수 있지만 다른 상품들과는 달리 실물이 남으니 재테크 투자 대비 위험도는 낮은편 이라고 말할 수 있습니다. 그러한 이유로 이전부터 부자들이 부동산을 제테크 상품으로 선호하였다 합니다.

 

  1. 또 다른 이유로는 다른 자산에 비해서 상대적으로 높은 수익률을 보장해 줍니다. 부동산이 몇 년을 주기로 오르고 내리기를 반복하기는 하지만 장기적인 안목에서 보면 부동산 시장은 현재까지 상향곡선을 그려 왔습니다. 다른 상품들의 비해 장기적인 플랜을 가지고 수익을 계산할 수 있다는 장점을 가지고 있는 것이죠. 또한 대부분 자본 투자가 아니라 금융권 대출을 통한 투자를 해 왔기 때문에 자본 수익률도 보게 되면 부동산보다 평균적으로 높은 수익률을 보장해주는 투자 상품은 없습니다.

내집마련

  1. 다른 자산에 비해서 세금으로 용이하게 부의 세습이 가능합니다. 부동산은 정가가 정해져 있지 않기 때문에 결과적으로 권장소비자 가격이 아닌 사고 파는 상호간의 합의의 의한 가격으로 설정됩니다. 따라서 거래가 많지 않은 부동산 같은 경우에는 거래 당사자가 신고하는 금액에 세금을 부과하므로, 거래 가격이 그대로 노출되는 다른 재테크 상품에 비해 부의 세습이 용이합니다.

 

  1. 상속된 부자 혹은 자수성가형 부자를 제외한 대부분의 부자들은 부동산 재테크를 통해 부자가 된 경우가 많습니다. 상속된 부자들 또한 가진 부의 대부분이 부동산이다 보니 부동산에 대한 애정이 다른 사람들에 비해 남다른 이유가 되겠습니다.

설득의심리학

부동산은 시세가 오르면 시세차익을 통한 수익을, 시세가 오르지 않더라도 꾸준한 월세와 임대료를 통한 수익을 만들 수 있기 때문에 효자 같은 투자 상품이라고 말씀 드릴 수 있습니다. 특히 저금리 시대의 현금의 가치가 많이 떨어진다 할 지라도 부동산의 가격은 떨어진 현금만큼 꾸준히 오르게 되니 현금 가치를 보장해주는 최고의 방법이기도 합니다. 물론 부동산만의 리스크가 존재하기는 하지만 경제를 바라보는 안목만 충분히 가진다면, 가진 부동산에 대한 대처도 할 수 있습니다.

여기까지 부동산에 대한 부자들의 인식을 알아보았습니다. 부동산 재테크 역시 나쁘지 않은 선택입니다. 더 많은 공부와 현명한 투자를 통해 여러분 모두가 부자가 되기를 희망하겠습니다.

홈336_1130_2

부동산 재테크에 관심을 가지고 있더라도 사실 혼자 공부하는 것은 쉽지 않은것이 현실입니다. 저희 홈336은 부동산 재테크에 관심있는 분들을 위하여 스터디 그룹을 운영하고 있습니다. 위의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해당 스터디 카페로 연결 됩니다. 오셔서 함께 많은 정보 공유하고 공부도 하였으면 좋겠습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