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동산 경매를 시작할 때 꼭 알아야 하는 2가지

Home » 부동산경매 초보 추천 글 » 부동산 경매를 시작할 때 꼭 알아야 하는 2가지

부동산 경매에도 꼭 가져야할 덕목이 있다면 무엇이 있을까요? 부동산 경매에는 입찰과 낙찰, 임장, 명도까지 수 많은 경매 이론이 있겠지만 무엇보다 중요한건 마음가짐인 것 같습니다.  의외로 많은 분들이 간과하고 있는 부동산 경매의 마음가짐에 대해 소개해 드릴까 합니다.

House and Money with Pad of Paper and Pen

1. 자신이 부담할 수 있는 범위 내에서 입찰 할 물건을 선택해야 한다.

부동산 경매를 시작하는 분들이 크게 착각하는 것 중에 하나는 적은 돈으로 큰 액수의 물건을 얻을 수 있다고 생각합니다. 그런 분들이 아주 없는 것은 아니지만 극히 소수의 이야기이며, 이러한 사례만 보고 달려들었다가 쓰디 쓴 고베를 마시고 퇴장하는 경우를 종종 보고는 합니다. 따라서 부동산 경매를 처음 시작하시는 분들에게 가장 중요한 것은 자신의 지출 범위 내에서 입찰 할 물건을 탐색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수익이 적더라도 차근차근 배워가는 과정이 있어야만 일확천금의 기회도 오는 법이기 때문입니다.

집_(3)dwd

2. 경매를 함에 있어 우선순위를 정해야 합니다.

부동산 경매를 하는 이유는 사람들 마다 제 각각 입니다. 누군가는 노후를 위해, 누군가는 수익을 위해, 누군가는 안전한 자신의 집을 가지기 위해 등등 모든 사람들이 경매를 함에 있어 다른 마음가짐으로 도전합니다. 하지만 이곳저곳 퍼져있는 경매에 대한 오해 때문에 사람들이 경매를 하면 반드시 수익을 내야만 한다고 생각하는 것 같아 참 안타깝습니다. 물론 부동산 경매를 하면서 손해를 보는 일은 없어야 합니다. 하지만 수익에 눈이 멀어 자신이 진정 원했던 조건을 버리는 일 행동은 하지 말기를 바랍니다.

별 것 아닌거 같은 두 마음가짐이 의외로 경매의 성공 여부를 나누기도 합니다. 나를 알고 적을 알면 백전백승이라는 말이 있듯이 자신의 상황을 정확히 보고, 자신이 얻고자 하는 조건에 대한 꼼꼼한 이해로 성공적인 부동산 경매를 하시길 바라겠습니다.

부동산 경매는 혼자 공부하는 것 보단 함께 공부하는 것이 더 효율적입니다. 가까이 있는 사람의 낙찰사례를 살펴보며 자신만의 노하우를 만드는 작업을 할 필요가 있지요. 성공적인 부동산 경매 낙찰을 위해 스터디 그룹을 운영하고 있습니다. 아래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해당 스터디 그룹으로 연결됩니다. 감사합니다.

홈삼삼육