환금성이 좋은 부동산에 투자하세요!

Home » 부동산경매 초보 추천 글 » 환금성이 좋은 부동산에 투자하세요!

안녕하세요. 여러분들은 환금성 좋다는 말 자주 사용하고 계신가요?  환금성이 좋다고 할 때 그 뜻은 상품가치가 높아 여타 다른 상품들 보다 현금화가 잘 이루어지는 상품임을 의미합니다. 즉 상품에 대한 수요자가 많다는 것이죠. 이왕 시작한 부동산 경매 법원에서 상품가치가 높은 부동산을 낙찰 받으면 더 보람이 있을 것입니다. 

환금성좋은경매

상품으로써의 부동산은 가격이 비싸며 덩치가 크기 때문에 다른 상품들 보다 덜 팔리는 경향을 가지고 있습니다. 때문에 부동산 업계에서는 ‘부동이 최대의 적이다’라는 말이 오가고 있지요. 뿐만 아니라 경매나 공매와 같은 경쟁 입찰을 통해 낙찰 받은 상품을 되파는 경우에는 환금성이 더 떨어지기도 합니다. 등기부에 올라온 낙찰 내역을 보고 해당 부동산의 가격을 깎으려는 사람들이 많기 때문이죠. 때문에 부동산 경매를 하는 사람들은 환금성이 좋은 물건, 수요자가 많은 물건을 볼 수 있는 안목이 필요합니다. 가격이 깎일 일도, 손해 보는 일도 없어야 되기 때문에요.

1. 환금성이 좋은 물건이란?

싸게 받은 물건이 마냥 좋은 물건은 아닙니다. 환금성을 따질 때는 희소성과, 입지조건, 저평가의 여부를 꼼꼼히 살펴야 하기 때문입니다. 예를 들어 지식산업센터와 같이 한 지역에 몰려 나름의 희소성을 지니고 있는 물건인 경우, 역과의 거리가 어느정도 인지 판단 하시는게 좋습니다. 역과의 거리에 따라 수요의 차이도, 평당가의 차이가 큰 폭을 오가기 때문이죠. 입지조건을 생각하지 않고 더불어 현재 흐름도 모른 채 무턱대고 수익형부동산을 낙찰 받는 것은 위험한 일이 될 수도 있습니다. 좋은 물건을 얻기를 원한다면 역세권인지, 해당 지역에서 희소성이 있는지, 물건이 저평가 되어 있지는 않은지 꼼꼼히 살펴 본 후 물건을 낙찰 받는 것이 좋겠습니다.

법원경매


  2. 소형평수를 노리자!

1인 가구의 증가, 고령화사회는 현재 우리나라 부동산의 추세를 소형평수로 향하게 만들었습니다. 뿐만 아니라 저금리에 이은 부동산 거품은 이러한 흐름에 거센 바람을 불게하고 있습니다. 따라서 요즘 같은 시기에는 부동산이 중소형일수록 높은 가치를 가지고 있습니다. 한 예로 대형평수의 임대가격에 비해 소형평수의 임대가격이 상대적으로 높은 것을 볼 수 있습니다. 전용률까지 높은 부동산이라면 더할 나위 없이 좋은 물건이 되겠습니다. 사람들이 많이 찾는 부동산! 환금성이 좋을 수 밖에 없겠죠?

마음 먹은 대로 환금성이 좋은 부동산을 덥석덥석 낙찰받을 수 있다면 너무 좋겠지만, 현실은 그리 만만하지 않습니다. 내 눈에 좋은 부동산은 다른 사람의 눈에도 좋은 부동산이기 때문입니다. 부동산경매는 경험이 많은 사람과 함께 할 때, 더 효율적으로 공부할 수 있습니다. 정확한 정보를 알려주고 현재 흐름에 대해 이야기 할 수 있는 공간이 있다면 부동산 경매도 난공불락은 아닙니다. 아래 이미지는 정보를 공유할 수 있는 작은 스터디 그룹입니다. 오셔서 함께 공부셔서 성공적인 부동산 경매를 하시길 희망합니다. 감사합니다^^

홈3356