노후가 불안하다구요?! 노후 대책으로 부동산 경매를 시작하세요!

Home » 부동산경매 초보 추천 글 » 노후가 불안하다구요?! 노후 대책으로 부동산 경매를 시작하세요!

요즘들어 본격적으로 법정에서 부동산 경매에 도전하시는 분들이 참 많이 보이는 것 같습니다. 이렇게 많은 사람들이 한 자리에 모여 법정에 소리의 귀기울이는 이유는 가지각색 이겠지만, 그 중에서 부동산 경매를 해야하는 가장 큰 이유를 들라고 한다면 저는 노후 대비를 손 꼽고 싶습니다. 노후대비의 막연함이 부동산 경매에 도전하게 하고 있는 것이죠. 
치킨트리 - 복사본문과도, 이과도 치킨집을 차린다는 우스겟소리를 표로 나타낸 이미지입니다. 이런 이미지에 많은 사람들이 공감하고 웃는만큼 현실이 녹록지 않다는 것을 보여주고 있습니다.  표에서 보여주고 있는 것 처럼 이미 많은 사람들이 은퇴 이후 치킨집 혹은 다른 자영업을 시작하고는 합니다. 어렵사리 시작한 자영업이 성공적이기만 한다면 얼마나 좋을까요? 그렇다면 다른 재테크를 생각할 필요도 없을 텐데 말이죠.
자영업공화국실패
아시아 경제에서는 지난 15년 자영업 공화국이라는 이름으로 기사를 낸 적이 있습니다. 위의 표는 그 당시 사용했던 이미지입니다. 표를 보시면 창업 후 1년 83.8%가 창업의 부푼 꿈을 접고, 좀 버틴다 싶은 창업 후 3년에 남은 17%의 절반 가량이 가게의 문을 닫습니다. 그리고 창업 5년에는 남은 9%의 3분의 1가량이 문을 닫습니다. 표에서 볼 수 있는 것은 창업 후 5년 이후 함께 창업을 시작한 100명 중 97명이 창업에 실패한다는 것을 의미하고 있습니다. 이렇게 리스크가 큰 자영업을 굳이 노후 대책으로 준비할 필요가 있을까요? 
아파트경매건수수 많은 재테크가 있겠지만 부동산 경매에는 여타 다른 재테크 보다 뛰어난 장점을 가지고 있습니다. 기존 가격 대비 싼 가격에 살 수 있다는 장점이지요. 한번 유찰시 20%감정가가 떨어지기 때문에 100만원 짜리를 80만원에 살 수 있다는 것입니다. 주식같은 다른 투자상품들과 같이 미래를 보고 투자하지 않아도 된다는 것이지요. 현재 떨어진 가격을 현재 시점에서 싸게 살 수 있기 때문에 저를 비롯한 많은 사람들이 재테크로 부동산 경매를 선택하고 있습니다. 아파트 경매 건수도 매년 꾸준히 증가하고 있는 실정이니, 꾸준히 입찰을 하다보면 나에게 꼭 맞는 물건을 찾을 수 있는 것이죠.가위의 사진은 제가 몇 년전에 낙찰받은 아파트입니다. 한번 유찰되었고, 저 혼자서 입찰하여 낙찰받은 물건입니다. 6억 짜리 부동산을 무려 4억8천에 낙찰받은 것이죠. 11월 27일을 기점으로 모든 금액을 납부 했고, 오롯이 저만의 아파트가 되었습니다. 부동산 경매를 통해 낙찰 받은 그 순간에도 또한 장기적으로도 큰 이익을 볼 수 있었습니다. 
기우제전략이처럼 현재의 이익, 장기적인 이익, 두마리 토끼를 얻을 수 있는 부동산 경매를 시작하지 않을 이유가 있을까요? 어느 방면으로 봐도 시작하지 않을 이유는 없어 보입니다.

물론 부동산 경매에도 리스크가 없는 것은 아닙니다. 공부도 많이 해야하고, 어느정도 노하우도 필요합니다. 부동산 경매도 사람이 하는 것이기 때문에 상황에 따라 내공의 진가가 들어날 때가 종종 발생하기 때문입니다. 그렇다면 그런 노하우와 스킬은 어떻게 얻을 수 있을까요? 꾸준한 입찰만이 정답입니다. 하지만 더 효율적으로 갈 수 있는 방법이 있습니다. 경매를 공부하는 사람들이 모여서 함께 공부하는 것입니다. 함께하게 되면 아무래도 혼자 공부하고 부딪히는 것 보다 더 많은 데이터베이스를 얻을 수 있는 것은 물론이며 경매에 대한 부담도 덜 수 있습니다.

아래 이미지는 부동산 경매를 공부하는 사람들이 모여 함께 토론하는 스터디 카페입니다. 클릭하시면 스터디 카페로 바로 이동합니다. 오셔서 부동산 경매 고수들의 노하우와 스킬을 배우시고 성공적인 낙찰을 하길 희망합니다. 감사합니다^^ 
홈3356