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동산 경매의 시작! 종잣돈 모으는 방법

Home » 부동산경매 초보 추천 글 » 부동산 경매의 시작! 종잣돈 모으는 방법

사업을 시작한다고 할 때, 자본금 하나 없이 은행 대출만을 통해 사업을 시작하는 경우가 얼마나 있을까요? 대부분의 사람들은 사업을 시작할 때 자신이 준비해 둔 돈과 함께 은행 대출을 통해 시작을 하죠. 은행 대출만을 통해 사업을 시작하는 위험을 감수 하는 사람들은 아마 몇 되지 않을 것입니다.

부동산 경매도 마찬가지로 투자하기 위해서는 자신만의 종잣돈이 필요합니다. 자신이 가진돈에 은행 대출을 통한 돈을 통하여 자신이 원하는 부동산 물건을 낙찰받지요.

돈을 모으는 것에는 여러가지 방법이 있겠지만, 갑작스럽게 목돈이 생기지 않는 이상 큰 돈을 단번에 모으기란 쉽지 않습니다. 때문에 올바른 저축 방법을 통해 꾸준히 돈을 모을 수 있어야 합니다.

오늘은 부동산 경매를 위한 종잣돈을 모으는 방법에 대해 소개해 볼 까 합니다.


1. 전체 월급에서 40%는 저축할 것.

통계청에서는 평균 가계저축률이 본인 소득 대비 약 30%정도라고 합니다. 일반적으로 주거할 집이나, 노후를 위한 저축을 의미합니다. 하지만 경매와 같이 투자를 목적으로 저축을 하시는 분들은 소득대비 더 많은 돈을 저축해야 합니다. 자신의 본래 급여가 지금 버는 돈의 약 60%라고 생각하시고 허리띠를 졸라매어 저축하시길 바랍니다.

2. 보너스는 나중으로 미룰 것.

요즘은 젊은 사람들도 부동산 경매에 관심을 갖고 직접 뛰어드는 모습을 종종 볼 수 있습니다. 은퇴자금, 혹은 부자들의 놀이터라고 여겨졌던 부동산 경매가 이제는 어느정도 대중화가 된 것이죠. 그렇다고 하더라도, 젊은 사람들이 나이 든 사람들 보다 돈을 더 많이 모으는 것은 어렵습니다. 때문에 직장인분들은 보너스를 받게 되면 저축 통장에 넣어두시고, 부동산 경매의 기쁨을 일찍 맛보시는 것을 추천합니다.

3. 종잣돈 통장을 만들 것.

종잣돈을 모을 때는 별도의 통장이 필요합니다. 얼마를 모았고, 얼마를 더 모아야 하는지에 관한 플랜을 구체적으로 만들고, 실행해 나가야 합니다. 일반적인 통장을 사용하여 저축하는 것 보다는 자유적릭십 적금을 활용해 어느 때 입금하더라도 이자율도 챙길 수 있는 효자 상품을 이용할 것을 추천합니다.


신년을 맞아 운동을 하기위해 헬스장에 등록하는 사람들이 많지만 같은 해 12월 까지 버티는 사람들은 많지 않습니다. 끝까지 자신의 시간을 쪼개고, 몸을 혹사시켜 자신이 원하는 몸매를 만드는 사람이 있듯이, 부동산 경매도 인내와 끈기로 끝까지 버티는 사람만이 성공 할 수 있습니다.

보조자가 함께하는 헬스처럼, 부동산 경매도 트레이너가 함께하면 더 좋습니다. 아래 이미지는 부동산 트레이너가 함께하는 부동산 경매를 위한 스터디 카페 입니다. 아래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바로 스터디 카페로 연결됩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