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동산 경매 초보가 꼭 기억해야 할 명도의 비결!

Home » 부동산경매 초보 추천 글 » 부동산 경매 초보가 꼭 기억해야 할 명도의 비결!

부동산 경매 초보자 분들은 대부분 낙찰을하는 방법에 대해서 집중적으로 공부를 합니다. 그런데 막상 낙찰을 받고나면 명도에서 큰 어려움을 겪게 되죠.

즐거웠던 낙찰의 기분도 잠시! 첫 명도로 멘탈이 붕괴되어 어리둥절하게 됩니다. 경매 낙찰을 위한 권리분석은 법률 지식을 배우면 되지만 명도는 현장 경험입니다. 직접 부딪혀 싸우고 깨지는 경험이 중요한 과정이죠.

경험이 중요한 명도! 그렇다면 초보자들이 당황하지 않기 위해서 기본적으로 알아야할 명도 노하우는 무엇이 있을까요? 지금부터 명도 노하우를 알려드리겠습니다!

명도 노하우 첫 번째! 내 이야기만 하지말고 그들의 이야기를 잘 들어야합니다.
항상 드라마틱한 사연이 있는 그들! 어떻게든 버티려고 이런 저런 이야기를 하시죠. 하지만 사연 없는 무덤은 없습니다! 절대 말려들지 마세요.

하지만 그들의 이야기는 잘 들어줘야 합니다. 그들을 이해야기 위해서? 그것도 그렇지만 그들의 이야기에서 해결할 방법을 찾아야하기 때문이죠. “편해질때 까지 혹은 사정이 나아질때까지 기다릴께요.” 라고 자비를 배풀면 정말 복잡해질 수 있습니다.

몇개월이나 질질 끌고 감사하다는 말은 커녕 이사비만 더 뜯기는 경우도 많습니다. 빨리 해결할 수 있는 방법을 찾기위해 그들의 이야기를 잘 들어보세요.

명도 노하우 두 번째! 모든 법적 권리는 우리에게 있습니다.
점유자가 배째라는 식으로 나온다면? 당황하지 마세요. 모든 법적 권리는 우리에게 있습니다. 점유자가 배째라는 식으로 나오면 그 사람은 불법 점유자가 되는 것 입니다. 법으로 해결하면 우리가 무조건 이깁니다. 그러니까 당황하지 말고 당당해지세요!

명도 노하우 세 번째! 명도를 할때는 2명 이상 동행하세요.
혼자가는 것 보다 여럿이 갈수록 좋습니다. 특히 남성분이 동행한다면 더 좋죠. 명도하는 곳은 점유자의 홈그라운드 입니다. 우리에겐 응원할 사람이 필요한 것이죠. 초보 시절에는 명도할 때 여럿이 몰려가세요. 그러면 점유자도 주눅이 들게 됩니다.

사실 명도는 정말 케이스 바이 케이스 입니다. 사람이 사는 일이라서 정해진게 없는 것이죠. 그렇기 때문에 ‘이렇게 하면 무조건 성공한다!’ 라는 답을 제시하기는 어렵습니다. 하지만 위의 3가지 방법을 활용하면 조금이라도 더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부동산 경매의 고수가 되는 그 날까지! 저희 홈336과 함께 열심히 공부해서 부자되는 날이 왔으면 좋겠습니다! 저희 홈336 부동산 경매 카페에서 더 많은 정보 얻으시고 성공하시기 바랍니다 ^^ 아래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홈336 부동산 경매 스터디 모임 카페로 연결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