얼어붙은 부동산 경매 시장, 재테크의 기회이다

Home » 교육안내 포럼 » 얼어붙은 부동산 경매 시장, 재테크의 기회이다

안정일 부동산경매

전망이 어두운 세계 경제만큼이나 부동산 경매 시장도 얼어붙어 버린 것 같습니다. 물론 엄청난 한파로 우리의 몸도 꽁꽁 얼어버렸죠. 부동산 경기가 얼어붙은 것은 작년에 경매물건수가 큰 폭으로 증대했지만 낙찰가율은 역대 최저치인 74.3%를 기록한 것으로도 알 수 있습니다. 낙찰 받을 수 있는 물건들이 자산가치가 오르지 않을 것이라고 시장은 판단하고 있는 것이지요. 하지만 시장을 찬찬히 살펴보면 지표 상으로는 볼 수 없는 정보들이 많이 있습니다. 지금도 부동산 경매 고수들은 부동산 전망이 암울해도 좋은 매물을 고르고 적당한 가격에 낙찰 받아 재테크를 하며 부를 쌓고 있죠.

부동산 경매 고수들의 화려한(?) 성공은 지금도 전국 각지의 법원에서 쉽게 확인할 수 있습니다. 좋은 매물을 둘러싼 고수들의 치열한 경쟁 때문에 다른 매물보다 훨씬 더 많은 사람들이 특정 매물에 경쟁하고 있으니까요. 그들의 입찰은 경매를 위한 공부, 그리고 그야말로 발로 뛰며 얻은 정보와 다년간의 경험까지 더해져 매물의 가치를 정확히 판단하고 상대의 판단을 계산해서 이루어지는 고난도의 행위입니다. 그들은 부동산 경매시장에서 결코 운이나 우연에 의해 부를 쌓아놓은 것이 아니지요.

VJ4857~1

그런 고수들에게도 초보의 시절은 있었습니다. 그들이라고 처음부터 부동산 경매에 대한 지식과 감각을 갖고 태어나지는 않았으니까요. 재테크에 대해 아무것도 모르거나 부동산 경매에 초보이신 분들도 공부하고 좋은 정보를 얻기 노력을 기울인다면 우리도 고수가 되는 것은 어렵지 않습니다.

재테크라는 것은 결국 자신의 부를 이용한 부의 재생산입니다. 만약 우리가 재테크를 위한 아무런 준비 없이 도전한다면 우리는 우리 자신의 부를 잃거나 잘해야 본전치기가 될 것입니다. 앞서 말했듯이 부동산 경매도 마찬가지입니다. 우리가 해당 부동산에 관한 정보 없이 입찰한다면 낙찰 받기도 어렵거니와 낙찰 받아도 손해를 입을 가능성이 더 커집니다. 부를 쌓을 수 있는 좋은 매물이 왔더라도 결코 내 것으로 만들 수도 없지요. 그리고 방법은 하나입니다. 바로 부동산 경매를 공부하는 것이지요.

생각보다 고수의 길은 멀고 험난하지 않습니다. 물론 공부를 혼자서 한다면 부동산 정보를 모아 경매에 도전하는 과정은 커녕, 공부를 꾸준히 하는 것 조차 힘들 것입니다. 그래서 제안합니다. 함께 스터디를 꾸려 공부를 해보는 것은 어떨까요? 그렇게 한다면 누구나 부동산 경매 고수가 될 수 있습니다. 당신도 재테크를 잘해낼 수 있습니다.

부동산 경매 어려운 것이 아닙니다. 얼어붙은 부동산 경매 시장, 지금이 바로 당신이 공부하고 준비할 그 때입니다.

  • 천현진

    경매에 예전부터 관심이 많아서 꼭 하고싶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