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집마련을 꿈꾸는 여러분을 위한 희소식, 홈336 업그레이드: 부동산 경매 계산기

Home » 미분류 » 내집마련을 꿈꾸는 여러분을 위한 희소식, 홈336 업그레이드: 부동산 경매 계산기

 

file000457936729

 

추가로 알려 드릴게 있어 이렇게 남깁니다.

—-

이 계산기 프로그램은 그냥 봐서는 별 의미가 없어 보입니다.

이 프로그램은 실은 실전팀 멤버들에게 배포하던 스마트폰용 어플이었는데 이걸 웹 버전으로 만든 것입니다.

원래는 실전팀 멤버들이 현장 임장 중에 현장에서 확인한 정보(아파트 가격, 오피스텔 임대 보증금, 월세 등)을 간단하게 입력해서 그 자리에서 바로 입찰가를 뽑아보기 위한 용도로 제작한 거였습니다.

실전팀 수업 과정 중에 아파트, 오피스텔, 빌라, 단독/다가구 주택, 원룸 건물, 상가등에 대한 이론 공부를 다 마친 상태에서 이 어플 사용법을 배우기 때문에,
이게 왜 이렇게 작동을 하며 어떤 계산과 원리 의해서 이런 입찰가를 산정하게 됐는지 하는 건 실전팀 과정을 들어야 이해가 되실 겁니다.

—-

오늘은 여러분이 직접 체감할 수 있는 홈336을 방문하시는 여러분 모두가 당장 체감하실 수 있는 선물을 가져왔습니다^^ 선물을 받는 게 아니라 여러분들께 드리는 건데 마치 부동산 경매에서 대박 낙찰을 받은 느낌이네요. 사실 다른 포스트를 준비 중에 있었는데, 그 글에서 내집마련을 꿈꾸는 여러분들께 부동산 경매에 관한 정보 외에는 줄 선물이 없다고 쓰는 중이었거든요.

 

물론 선물은 제목처럼 부동산 경매 계산기입니다. 수를 정확하게 계산하는 가에 관한 문제에 대한 중요성은 여러분도 잘 알다시피 너무나도 중대한 것이기 때문에 굳이 언급할 필요가 없지만 정확하게 계산하기란 쉽지가 않습니다. 간단하게 한다고 할지라도 실수할 때도 많고요. 그러나 이러한 실수나 착오가 부동산 경매를 비롯한 투자에 있어서 결과의 엄청난 차이를 만들곤 하지요. 당연히 내집마련의 꿈도 숫자 실수 하나면…ㅠㅠ 더 얘기하지 않겠습니다.^^

 

그나저나 부동산 경매 계산기는 어디에 있냐고요? 바로 밑의 그림을 보시면 됩니다.

111

 

아이콘을 누르시면 계산기가 나타납니다.

 

 8

(바로 이 계산기 화면이 나타나죠)

 

아시다시피 물건의 종류에 따라 가치는 달라질 수 밖에 없기 때문에 아파트와 오피스텔로 구분해놓았습니다. 부동산 경매를 통해 내집마련을 꿈꾸거나 재테크를 목표로 하시는 분들께서는 물건의 종류, 자신의 부동산 경매 목적, 자신의 경제적 상황, 향후 부동산 경기 전망 등을 감안하시고 활용하시면 됩니다.

 

 11

 

기준값, 즉 부동산을 향후 매각할 때 얻을 판매가를 기준으로 비용과 이익을 감안하셔서 조정하시면 됩니다. 이때 보통 비용은 8%로 잡고 이익은 10%이지만 상황에 따라 예상하는 이익과 비용을 감안하셔서 조정하시면 됩니다. 비용 문제에 있어서 명도 과정과 같은 다양한 변수가 있을 수 있기 때문에 비용과 이익은 항상 유동적일 수 있습니다. 그렇게 본인이 다양한 변수들을 고려한 다음 적정한 입찰가를 산출해낼 수 있을 겁니다.

 

아파트의 경우 비용 또 해당 물건을 낙찰 받았을 때 얻을 수 있는 대출(경락대출)과 그에 따른 이자 또한 개인의 경제적 상황, 신용도에 따라 달라 질 수 있기 때문에 그에 따른 실 투자금 또한 달라질 수 있겠죠?^^

 

자 어떠신가요. 이렇게 설명드려도 어렵게 느껴지시나요? 아마 부동산 경매가 처음이신 분들은 어렵게 느껴지실지도 모르겠습니다. 숫자 몇 개를 넣어보셔서 몇 번이라도 시도해 보시길 바랍니다. 도전하는 만큼, 공부하는 만큼 내집마련이라는 꿈을 실현할 날이 더 빨리 다가올 테니까요.

 

다음 포스트는 말소 기준권리에 대해 다루어보고자 합니다. 처음부터 하나하나 읽어오셨던 분들이 아니라도 이해되도록 노력하겠습니다. 그리고 설날 지나면 계산기를 직접 활용한 사례도 보여드리도록 하겠습니다. 그럼 설 연휴 잘 보내시길 바라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