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집마련, 돈이 부족하다면 잠깐 부동산 경매 작전 빌라를 알아보자!!!

Home » 교육안내 포럼 » 내집마련, 돈이 부족하다면 잠깐 부동산 경매 작전 빌라를 알아보자!!!

 

P2161877

제목 보고 오신 분들 아마 갸우뚱 하실 거라 생각이 듭니다. 작전이라니 이게 무슨 말이야~라면서요. 괜시리 위험을 끌어안는 도박 같은 것을 추천하는 게 아니냐라는 생각이 드실지도 모르겠습니다. 그러나 제가 알려드리고자 하는 방법은 당장 현찰 또는 총알이 모자라신 분들이 뜻밖에 가족계획 등으로 넓은 집으로 내집마련을 해야 할 필요성이 있을 때, 활용할 수 있는 방법에 대한 것입니다. 다시 말해, 생각보다 값싸게 좋은 집에서 1~2년 전세(그러나 월세)로 살 수 있는 기회를 잡을 수 있는 방법에 관한 것이지요.

 

P2161848

나의 파트너 댓바람 님

 

그게 무엇이냐고요? 바로 아까 말했던 부동산 경매 작전 빌라, 즉 경매 작전 빌라입니다. 보통 전봇대에 붙은 전단지로 사람들을 유혹하는 것이지요. 잘 알고 싶다면 거기에 적힌 전화번호로 전화를 하면 상세히 알려줍니다. 그러나 부동산에 가서는 잘 모르거나 안다고 해도 자신들의 밥줄이기 때문에 잘 알려주지 않을 가능성이 크지요.

 

예를 들어 그 전단지의 내용은 보통 이런식으로 될 것입니다.

 

신축빌라, 급급전세, 전세 ~~~~만원…

 

만약 그쪽에 여러분이 전화를 건다면 다음과 같이 나올 것입니다. 일단 집을 보여주고 물건 상태가 좋다면 여러분은 마음이 혹할 것입니다. 그러면서 소액 최우선 변제에 대해 설명해줄 겁니다. 경매에 붙여질 집인데 임대차 보호법에 따라 세입자 최우선 변제가 있는데, 근저당 기간에 따라 집이 경매에 넘어가도 얼마를 보장해준다고(2010년 7월 26일 이후 서울 기준, 7500만원에 2500만원까지 우선 변제) 말씀 드릴겁니다.

 

예를 들어 여러분이 서울지역에서 3000만원에 전세를 얻으면 경매로 집이 넘어가도 2500만원은 보장받고 잃어버린 500만원은 1~2년 동안 월세로 생각하면 되는 거지요. 그리고 경매 낙찰되면 낙찰자에게 이사비조로 400만원 정도 요구해서 200만원 정도 이사비로 돌려받을 수 있으니 실제로 들어가는 비용은 얼마 안되는 셈이지요.

 

이것은 경매로 집을 잃을 집주인 입장에서 단돈 1~2천 만원이라도 건질 수 있는 방법입니다. 게다가 이런 일을 계획해 전단지를 붙이고 집을 중개한 브로커는 중개료로 돈을 벌구요. 물론 세입자는 싸게 잠시 1~2 년이지만 내집마련을 할 수 있는 기회니 모두가 이익을 봅니다.

 

만약 여러분이 이런 기회를 잡는다면 브로커가 달라는 돈을 다 주지 말고 거기서 협상해보시길 바라겠습니다. 잘하면 공짜로 집을 얻을 수 있으니까요. 예를 들어 서울지역에서 2500만원으로 전세를 들면 돈은 다 돌려받으며 임대할 수 있죠. 물론 그래도 브로커와 집주인은 얼마간의 돈을 버니가 문제 없고요.

 

이렇게 손해 안보는 계약이라는 게 가능하냐고 물어보실지도 모르겠습니다. 물론 누군가가 이익을 보면 누군가는 손해를 볼 수 밖에 없습니다. 그러나 그건 돈을 빌려준 저당권자가 손해를 보는 구조이기 때문에 여유없는 우리 일반 시민들은 손해볼 일이 없지요.

 

P2161887

저의 강연 모습과 나머지 스터디 멤버들

 

그러나 이런 것들은 여러분이 계약하자마자 바로 확정일자를 받는 등 확실한 법적 절차를 밟아야 합니다. 우리가 법 앞에서 자고 있다면 우리가 잘못한 게 없을 지라도 우리를 지켜주지 못하듯 늘 깨어있어 자신의 권리를 스스로 지키도록 준비하시길 바랍니다. 물론 가장 확실한 방법은 홈336에 들어와 공부하는 거겠죠^^

 

오늘은 여기서 마치겠습니다. 부동산 경매에 관한 공부, 늘 공부하시면 돈을 버는 방법 만이 아닌돈을 아끼고 더 안심하고 살 수 있다는 사실 명심하시길!!! 그럼 다음 시간에는 더 풍부하고 정확한 지식과 정보로 여러분을 찾아뵙겠습니다.


(위 그림을 클릭하시면 home336 카페로 이동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