초보자들을 위한 부동산 경매 추천 책 BEST 5

Home » 교육안내 포럼 » 초보자들을 위한 부동산 경매 추천 책 BEST 5

끝없이 오르는 전셋값에 여기저기 세입자들의 볼 멘 소리가 들리는 반면 집값은 오히려 하락 중입니다. 높은 전세값을 주고서라도 집을 구해야 하는 사람들의 심정이야 설명 안해도 알겠지만, 최근엔 비싼 전세집 마저 구하기도 하늘에 별따기라고 하는 소리까지 들립니다. 이런 상황 가운데 사람들은 비싼 전셋값을 주고 남의 집에 사느니, 자신의 집을 구하려 부동산 경매 시장으로 눈을 돌리고 있습니다. 오늘은 부동산 경매를 시작하는 분들에게 유익한 정보와 다양한 사례를 통해 최근 인기를 끌고 있는 5권의 부동산 경매 책을 추천할까합니다. 인기있는 부동산 경매 추천 책 BEST 5 ! 

Woman reading a book while sitting in the grass

<월급쟁이를 위한 부동산 경매> 추천

2013-06-04 11;16;45

이 책에서는 월급쟁이들이 부동산 경매 투자에 성공하기 위한 세 가지 키워드를 제시합니다. 서울ㆍ수도권에 비해 압도적으로 저렴하고, 특히 경매 시장에서는 실제 필요한 투자금이 10분의 1 정도밖에 되지 않는 ‘지방 소형 부동산’, 짧게는 2년, 길게는 10년을 내다봐야 하는 ‘단계별 장기투자’, ‘1부동산 1통장’을 개설하여 효율적으로 수익을 관리하는 ‘부동산 통장’을 예를 들어 설명하고 있습니다. 이 책의 가장 큰 장점은 실제 사례가 풍부하다는 것입니다. 낙찰 사례들은 초보자가 어떻게 경매를 공부하면 될지, 이런 문제가 생겼을 때는 어떻게 대처했는지, 어떻게 물건을 검색하고 얼마의 수익률을 올렸는지 등을 가감 없이 솔직하게 보여주고 있습니다. 아직 경매용어가 생소한 초보자들에게는 딱딱한 이론보다 실제 경험담이 더 쉽게 다가옵니다.

오은석(북극성주)지음ㅣ한빛비즈

<저는 부동산 경매가 처음인데요> 추천

2013-06-04 11;23;56

부동산경매라고 하면 어렵고 복잡하거나 법률 지식이 해박해야 된다고 생각하는 이들이 많습니다. 그러나 머리를 싸매고 관련 법률 지식과 용어를 공부할 필요는 없다고 대부분의 전문가들은 입을 모아 말하죠. 부동산 경매는 법률 지식과 용어보다는 경매물건에 대한 위험을 감지해내는 능력을 기르는 공부가 더 필수적이고 중요하기 때문입니다. 제대로 된 부동산경매 입문서로 부동산경매에 대한 기초지식과 위험을 판단하는 방법만 탄탄하게 익히면 그걸로 충분합니다. 책 <저는 부동산 경매가 처음인데요>는 부동산경매에서 단돈 700만 원으로 첫 오피스텔을 낙찰받은 후, 7년이 지난 지금 57채, 95억 원 상당의 부동산을 보유하고 있는 저자가 알려주는 부동산경매 성공비법을 담은 책입니다. 이 책은 사회생활 3년차 직장인인 구슬씨를 따라가면서 부동산시장의 동향을 파악하는 방법부터 부동산경매 기초지식, 알짜 매물을 찾아내는 방법, 똑소리 나게 권리분석을 하는 방법, 입찰부터 낙찰과 패찰까지의 전 과정, 현명하게 명도를 진행하는 방법, 그리고 소유권이전과 절세 방법들까지 자세히 다루고 있습니다.

신정헌 지음ㅣ한빛비즈

<부동산 상식사전> 추천

2013-06-04 11;33;37

공인중개사이자 법률중개사 백영록의 <부동산 상식사전>은 부동산 멘토로 오랫동안 활약해온 저자가 공부하고 상담하면서 깨달은 내용을 정리한 부동산 상식사전입니다. 집부터 땅까지 부동산 계약 절차대로 진행하면서 생생한 사례를 실어 이해를 도와, 초보자도 쉽게 볼 수 있는 책입니다. 2008년 출간 후 꾸준하게 부동산 초보 입문자들에게 사랑 받고 있는 책이기도 하구요, 부동산 거래 계약 시 참고하면 좋을 만한 책입니다. 이 책은 전/월세부터 내집, 상가, 토지, 경매까지 국내 최초로 부동산 전 분야를 체계적으로 정리한 것이 특징입니다. 특히 이번에 개정판이 나왔구요, ‘뉴타운/보금자리 정책변화’, ‘전매제한 완화’, ‘강남3구 투기지역해제’와 같은 최신 이슈를 반영했습니다. 또한 부동산 시장 변화에 따라 변경된 정부정책, 용어, 세금, 법률 등의 용어를 다시 수정했다고 하네요.

백영록 지음ㅣ길벗

<생생 경매 성공기> 추천

2013-06-04 11;50;03

제가 직장에 다니면서 종자돈 모으고, 틈틈이 부동산 경매 공부 하던 초보시절 이야기를 쓴 책입니다. Home336 카페의 ‘설마의 초보 시절’이라는 제 경험담 게시판이 있는데, 그 게시판에 있는 글을 묶어서 조금 개정해 낸 책입니다. 간단한 부동산 경매 상식도 있긴 하지만, 제 경험 이야기가 더 많습니다. 처음 가보는 경매법정의 분위기, 입찰 과정, 낙찰 후의 명도 과정, 수익실현의 방법, 특이한 사례 등 경매를 통해 일어나는 일련의 과정과 사건을 수록했습니다^^ 딱딱하고 어려운 책이 아니라 실제 사례를 바탕으로 최대한 부드럽고 이해하기 쉽게 풀어낸 것이 장점인 책입니다.

안정일 지음ㅣ지상사

<부동산 경매 실전 강의> 추천

2013-06-04 11;44;13

부동산 경매 전문 변호사 세 분이 쓰신 부동산 경매 책입니다. 부동산 경매는 투자 자체로서의 어려움도 있지만, 임대차관리법이나 대출 등 다양한 법과 제도가 얽혀 있어서 더 어려운 점도 있습니다. (관련 법이 많다고 겁먹진 마세요. 또 부딫혀 보면 해내게 되는 게 경매랍니다^^) 경매와 관련된 법을 심화학습하고 싶으시거나, 법적인 문제가 생겼을 때 도움이 될 만한 책입니다. 경매고수가 되기 위한 기초체력 다지기부터 권리분석상 하자 있는 물건의 해법을 통해 고수익을 창출하는 실전 비법까지, 기본강의와 판례해설과 낙찰수기를 통해 완전 정복하는 부동산 경매의 A to Z입니다. 경매 전문 변호사 3인이 오랜 기간 경매계에 머물면서 나름 시행착오를 거쳐 체득한 노하우가 담겨있습니다.

정충진 지음ㅣ휴먼앤북스

(위 그림을 클릭하시면 home336 카페로 이동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