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매로 내 집 마련 해볼까? 8.28 대책 이후 최근 부동산경매시장

Home » 교육안내 포럼 » 경매로 내 집 마련 해볼까? 8.28 대책 이후 최근 부동산경매시장


8.28 전월세 대책 이후 내 집 마련 늘어나

8.28 부동산 대책 이후에 지난 9월에 주택거래량이 많이 늘어났다고 하네요. 지난달 전국의 주택 거래량이 작년 같은 기간보다 43.5퍼센트, 지난 달에 비해서는 21.8퍼센트 늘어났다고 합니다. 8.28 대책에 있었던 서민의 주택 구입을 지원하는 혜택들이 영향을 주긴 했나 봅니다. 취득세 인하와 같은 혜택 말이죠. ‘렌트푸어’라는 신조어가 생길 정도로 전셋값도 계속 치솟고 있는 상황인데요. 그러다 보니 정부의 전월세 대책 이후 많은 사람들이 내 집 마련으로 조금씩 돌아서게 됐나 보군요. 지금이 내 집 마련 적기다 아니다에 대해선 여전히 의견이 갈리는 듯하긴 하지만요.

 

내 집마련으로 달아오르는 부동산 경매시장
그와 함께 부동산경매시장도 내 집마련의 열기로 후끈 달아오르고 있네요. 부동산 시장이 회복될 거라는 기대감으로 매매보다는 저렴한 경매에 관심이 높아지나 봅니다. 낙찰총액도 2000년 집계 이후 사상 최고치를 기록하고 입찰자도 10만 명을 돌파했다는 소식이네요. 입찰경쟁률도 높아졌고요. 경기 아파트의 입찰 경쟁률도 최근 4-5년 만에 최고치를 나타냈다고 하네요. 서울에서 치솟는 전셋값 감당할 바에는 그 돈으로 수도권에서 경매로 내 집 마련하려는 트렌드가 생겼나 봅니다.

*관련 기사 링크: 부동산 경매에 올 8조 뭉칫돈.. ‘온기’ 퍼진다 

부동산_경매공부_Home336(4)


경매로 내집마련? 경매공부로 쉽게 시작하기

전셋값이 고공 행진하는 상황이다 보니 이렇게 세입자들이 내 집 마련으로 갈아타기도 하는데요. Home336 경매 스터디에도 경매로 내 집 마련을 하려고 하시고, 또 내 집마련에 성공하시는 분들이 계십니다. 저는 내 집 마련을 적극 권유하고 찬성하는 입장인데요. 함께 경매 공부를 하시고 경매로 저렴하게 내 집 마련에 성공하시는 분들을 보면 참 뿌듯합니다. 저도 3천 만원 종잣돈 모아 경매로 내 집 마련을 했었기 때문에 더욱 그 기쁨을 알거든요.

내집마련_부동산경매시장3
경매로 저렴하게 내 집 마련을 하려고 한다면 가장 먼저 생각하는 문제가 경매 공부일 것입니다. 부동산경매는 경매 공부를 하지 않고 접근한다면 위험할 수 있기 때문이죠. 지난 포스팅을 보신 분들이라면 이해하실 거예요.^^(관련 글 참조) 그런데 경매를 공부하고자 책을 처음 접하시는 분들은 권리분석, 임차인분석, 배당분석 등 어렵고 복잡한 용어들 때문에 괜히 머리가 아파올 수 있습니다. ㅎㅎ 하지만 경매 공부도 진짜 부동산 경매에 필요한 경매 지식들을 쌓아간다면 어려울 것 없어요. 법적인 용어들이나 개념보다도 실전 경매에 꼭 필요한 권리분석, 쉽게 배워 보시지요.^^ 경매로 내 집 마련, 어렵지 않습니다.

*관련 글
부동산경매는 위험하다? 경매 공부를 제대로 했는지부터 체크하기

저렴하게 내집 마련하는 방법 없을까? 부동산경매에 눈을 돌려봐

 

 

포스트가 도움이 되셨나요?
아래 손가락 버튼을 꾸욱~ 저에게 큰 힘이 됩니다. 😀
[daumview type=”button”][/daumview]

 

홈336 스티커 4

 

(위 그림을 클릭하시면 home336 카페로 이동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