돈모으는 5년공식으로 성공한 내집마련 방법

Home » 교육안내 포럼 » 돈모으는 5년공식으로 성공한 내집마련 방법


우리에게 집이란

신혼 때 서울에서 조금 못사는 동네 오래된 아파트 3년 살다가 애기 낳고 빚내서 요동네선 젤 좋은 새 아파트 전세 들어왔어요. 올해가 2년짼데 전세가는 날마다 치솟고요. 가끔 아파트 친목 카페에서 엄마들 만나는데 이야기 하다보면 비교하게 되고 그러잖아요. 우리 집이 그 중에 젤 못살더라구요. 그 사람들이 저보다 나이가 많은 것도 아니고 30대 초중반인데.. 
지방에서 서울 올라와서 미혼 때 월세부터 전세 살면서.. 집에 대한 설움을 많이 받았어요. 서울에서 내집마련 참 쉽지 않네요.. 제가 사는 싼 동네 아파트 30평대 전세도 못 들어갈 돈인데 언제 내집마련 하나…하는 생각 들고 월세, 전세살이 이제 지긋지긋한데… 서울에서 내집마련은 언제쯤이나 할 수 있을까요.

내집마련은 진정 서민들이 꿈꾸기 어려운 걸까요? 도시근로자 평균소득으로 수도권에 내집마련하려면 평균 9년이 걸린다는 기사도 있었지만 그렇게 내집마련은 너무나 먼 당신이 될 수밖에 없을까요. 서울에 있는 수많은 아파트들 보고 ‘저 많은 집 중에 내꺼 하나 없냐’가 아니라 ‘저 집들 중에 내집 하나 꼭 마련한다’는 생각으로 돈 모으는 5년 공식을 시작한다면 분명 달라질 수 있습니다. 저도 그렇게 시작했고요.

돈모으는5년공식_내집마련

돈모으는 5년공식? 종자돈만들기부터
5년이 걸리든, 10년이 걸리든 재테크를 하려면 종자돈부터 마련해야 합니다. 누군가 1억을 손에 쥐어주면 그걸로 알차게 재테크 해서 10억을 만들 수 있을까요? 단언컨대, 자기 스스로 1억을 만들어 보지 못한 사람은 그 1억을 크게 불리기는커녕, 빈 손만 남아 있는 걸 발견할 겁니다. 저는 10년쯤 전에 3천만원 가지고 경매를 시작했습니다. 월급도 제대로 안 나오는 직장 다니면서 꼬박꼬박 저축하며 모은 돈이 3천만 원이었어요. 그렇게 돈모으는 5년공식으로 종자돈을 만들어 경매를 시작했습니다.

돈모으는5년공식_내집마련2

내집마련의 꿈을 이루다
돈 모으는 5년공식이 그리 거창한 게 아닙니다. 제가 3천만원 가지고 부동산 경매 투자를 시작할 때 제 와이프의 적극적인 지지를 얻었습니다. 덕분에 주말이면 경매 스터디 참가하고 모임 나가고 평일에 계속 회사 출근하면서 부동산 재테크로 돈을 불려 나갈 수 있었지요.

신혼 때 분당에서 전세를 구해서 살던 저희 부부는 그렇게 해서 분당에 25평 아파트를 장만했습니다. 그렇게 해서 결혼한 지 7년 만에 방4개짜리 38평 아파트… 이렇게 점점 더 큰 아파트로 넓혀 나갈 수 있었고요. 비록 100억, 200억씩 벌어들일 재주는 없더라도 천만원, 2천만원 아끼고 모으고 조금씩 불려서 내집마련할 재주는 있었어요.ㅎㅎ

그렇게 점점 경매로 얻는 수익이 늘어나자 다니던 회사를 그만두고 전업투자자로서의 삶을 시작할 수도 있었지요. 내집 장만하는 거 어렵게 생각하지 마시고, 5년만 착실하게 돈 모아 불려 나가 보세요. 10년 뒤에는 내 또래 친구들보다 조금은 더 부자가 되어 있을 겁니다. 


*관련 글

종자돈 3천만으로 시작했던 설마의 재테크 입문기 시절 
월급은 생활비, 내집 장만은 부동산 경매로 

‘돈모으는 5년공식으로 성공한 내집마련 방법’ 포스트가 도움이 되셨나요?
아래 손가락 버튼을 꾸욱:) 저에게 큰 힘이 됩니다.

[daumview type=”button”][/daumview]

돈 모으는 5년공식을 함께 실천할 수 있는 동료들이 있는 배움터, Home336 카페
홈336 스티커 4

(위 그림을 클릭하시면 home336 카페로 이동합니다.)
 

  • 밥풀

    안녕하세요. 이제 갓 대학을 졸업한 23살 여자입니다. 현재 취직준비로 취재 여행을다니고, 가끔 불규칙적이지만 블로그를 통해 수입이들어옵니다. 기자활동으로 원고료도 아주적게들어오는데 정기적인수입은 아르바이트밖에없습니다. 5년안에 세종시에 제집을 마련하는게 꿈입니다. 정기적인수입 104만원중 100만원을 어떤식으로 활용해야 저같은 초보자에게 내집마련의 꿈이 가까워질까요. 현재 연금과 보험은 해놓은게있고 아버지가 맡아주시고있습니다. 물론 취직전까지만이죠. 그래서 일단 취직전까지는아르바이트로 악바리같이 덜꾸미고 덜먹고 덜 돌아다니면서 모으고싶어요. 5년안에 집을사고싶은데 평수는 24평이상만 되면됩니다. 일단은 제가독신주의자이고 장담은 못하지만 먼저 혼자살 수있는 집을 구하고싶습니다. 또 다른 바램으로는 재산을 안정적으로 받는 수입의 몇퍼센트로 저축하고 불려나가야할지 궁금합니다. 아는데로 모두 조언부탁드릴게요. 제테크책을읽어봐도 아직 어렵기만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