재테크 성공사례, 3-40대에 노후직업을 찾은 사람들

Home » 교육안내 포럼 » 재테크 성공사례, 3-40대에 노후직업을 찾은 사람들

 

희망 퇴직, 올해 초부터 이슈가 되었던 것 중 하나죠. 수 천명의 사람들이 몸담았던 직장을 떠나야 했습니다. 이제는 40대에 노후 준비를 하는 것도 늦은 감이 있는데요. 30대부터도 ‘은퇴 후 뭘 먹고 살아야 하나..’ 한 번쯤은 고민하게 됩니다. 은퇴 시기는 빨라지고 평균 수명은 늘어나구요. 거기다 도시근로자의 평균 연봉으로 내집마련을 하는 데 걸리는 기간은 늘어만 갑니다. 직장에서 나오는 월급만으로 재테크를 하기에는 빠듯하지요.

특히 자라나는 아이들 교육비를 감당하고 늙어가는 노부모를 모시게 되는 40대 가장의 어깨는 참 무겁습니다. 어떻게 하면 노후준비도 잘 하는 재테크를 할 수 있을까요? 오늘은 30-40대 직장인의 재테크 성공사례를 모아 보았습니다. 이들은 부동산경매를 시작한 뒤로 노후 준비 걱정마저 덜었다고 하네요.

직장 건물

잘 나가는 외국계기업 직장인 안승배 씨, 경매로 믿는 구석이 생기다

대기업 출신의 잘 나가는 직장인 안승배 씨는 가족의 생계를 짊어져야 한다는 생각에 부동산경매를 시작했습니다. 직장을 다니면서 경매 공부를 시작해 직장 생활과 경매를 병행하며 투자를 한 케이스인데요. 경매를 시작하고 3년 동안 많은 물건을 낙찰 받아 수익을 봤다고 합니다.

“경매를 해보니까 갑자기 삶에 대한 의욕과 자신감이 상승하는 게 느껴졌어요. 직장에서 누구에게 등 떠밀리지 않고, 전업을 하고 싶을 때는 언제든지 그만둬도 괜찮겠다는 생각이 드니까요. 전에는 미래를 생각하면 앞이 막막하다는 생각이 들었는데, 요즘에는 그런 두려움이 사라졌어요.” (설마와 함께 경매에 빠진 사람들 중에서)

지금도 직장을 다니면서 경매로 재테크를 하고 있는 안승배 씨는 재테크 수익률을 봤을 때 경매가 최고라고 생각한답니다. 재테크로 1년에 2천만 원의 수익을 내기 쉽지 않은데 2천만 원의 수익이 나는 물건을 1년에 2건씩 하면 직장인 연봉이나 마찬가지라면서요. 물론 쉽지는 않지만 경험을 토대로 하는 그의 말이 참 와닿네요.

 

월화수목금금금의 생활 끝, 아내와 행복한 노후를 꿈꾸는 구자현 씨

처음에는 국내 30대 기업에 속하는 큰 회사를 다녔지만 ‘월화수목금금금’의 빡빡한 생활 속에서 자신을 위한 시간은 없었다는 구자현 씨. 지금은 고1 딸과 중3 아들을 둔 그는 노부모님도 봉양해야 하는 대한민국의 어깨 무거운 40대였습니다. 회사를 그만두고 시작한 사업은 실패로 돌아왔고 그런 최악의 상황에서 ‘내 일을 찾아야겠다’는 생각으로 찾은 일이 부동산경매였다고 하는데요. 경매는 ‘투자비가 없거나 적어야 하고, 성공보다는 실패를 하지 않아야 한다’는, 그가 찾던 새로운 일에 적합한 조건을 갖추고 있었다 합니다.

처음에는 부동산 문턱을 넘지 못할 정도로 민망해 했던 그는 ‘내가 변해야 가족이 산다’는 생각으로 부동산 문을 열고 들어가 성격의 한계를 극복했다고 하는데요. 예전에는 쉬는 날이면 컴퓨터 게임 등으로 시간을 보냈는데 이제는 무조건 밖으로 돌아다니며 부동산 현장답사를 한다고 하네요. 지금은 아내와 산책하면서 경매 이야기를 하는 시간이 행복하다는 그는, 월수입이 보장되는 빌딩을 갖고 아이들 앞으로 집 한 칸씩 마련해주는 꿈을 꾼다고 합니다.

부동산경매로 노후준비하기

부동산경매로 삶이 즐거워진 고세천 씨

아버지께 물려받은 가업을 운영하고 있었던 고세천 씨는 가업이 축소되며 새로운 직업과 재테크를 고민하게 되었는데요. 자격증 공부를 할까 싶어 알아보던 중 우연히 경매 책을 접하게 됐고 할 수 있겠다는 생각이 들어 시작했다고 합니다. 공부를 하면 할수록 재미있어서 독학으로 권리 분석도 해보고 혼자 법원도 다니며 입찰도 해봤다고 하는데요. 생애 첫 낙찰을 받고 명도 과정에서 큰 어려움을 겪었지만 경매 스터디를 하면서 공동투자도 하며 지금까지 경매를 하고 있답니다.

“하늘세상에게 경매란, ‘도전’이다. 태어나서 처음으로 도전을 해봤고, 그 노력으로 무엇인가를 얻는다는 기쁨을 누려봤다. 이 도전을 통해 삶이 ‘즐겁다’라는 생각을 하게 됐다. 물론, 처음에는 힘든 부분도 분명 있었지만 이제는 재미로 이 일을 계속 하고 싶다.” (설마와 함께 경매에 빠진 사람들 중에서)

성공사례를 보면 모두 직장 일도 병행하면서 지금도 경매를 하고 있는데요. 부동산경매를 유용한 재테크 수단으로 노후 준비를 하고 있는 사람들이 많습니다. 부동산경매로 삶이 바뀐 더 많은 사람들의 이야기가 <설마와 함께 경매에 빠진 사람들>에 있습니다.^^

close

<설마와 함께 경매에 빠진 사람들> 책 소개 및 구입

Yes 24 
교보문고

 

부동산경매 Home336 다음카페 바로가기
(위 그림을 클릭하시면 home336 카페로 이동합니다.)